본문 바로가기

국색(國色)

31. 민주생활 (民主生活) - 270 p

모두들 그가 자기의 가정과 인생경험등 오늘 회의의 주제와 제일 부합하는 발언을 할 것이라고 믿었다.


"진양 시위원회 업무를 담당하는 성 위원회 상무위원으로서, 근년들어 저는 진양시의 경제, 사회의 전반적인 발전을 주도하는, 동시에 당풍, 염정 업무도 중시하고 있습니다.

소위 '당 위원회통일 지도자, 즉 당과 정부일을 동시에 관할하는 당 위원인 저는 당풍과 청렴정치에 대한 제일 막중한 책임을 맡고 있는 사람입니다.

우리 진양시 위원회는 당과 국가의 업무 중심에 서서 반부패 청렴제창 건설을 일관되게 추진하면서, 진양시 경제, 정치, 문화,사회등 각 영역의 건설을 담당해 왔습니다.

당의 각 부문 건설을 추진하는데 후선 업무와 촉진 역할을 발휘하면서 부패를 예방 또는 징벌하였고 한걸음 한걸음 선진 사화로 나아가려고 노력했습니다. 

동시에 우리 시 위원회와 시 기위 역시 당풍과 청렴정치 건설을 매우 창의적으로 수행해 왔습니다.

개혁과 창의적인 정신, 사상 작풍과 업무방법, 새로운 형세 하의 반부패 청렴제창에 대한 인식과 파악을 통해 특이점과 규율을 제정해 왔습니다.

또한 부패 예방과 징벌을 한층 강화하여, 새로운 상황에 대한 경험과 연구를 매듭짓고 업무 의식의 개선 시스템을 구축하고, 각종 난제들을 해결했습니다.

이렇게 하여 반부패 첨렴제창이 대폭 강화되었고 진양시의 변화 발전이 가속화 되었으며, 보다 잘 살게되는 실질적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당면한 업무를 간단히 소개한 후에, 빠나용은 화제를 개인의 염결자율(청렴결백하며 스스로에게 엄격함)로 돌렸다.


"비록 제가 성 위원회 상무위원, 시 위원회 서기 업무를 담당하고 있지만, 지금 이 민주생활 회의 석상에서 저는 제가 당성을 어기고 불순한 생각을 하고 있었던 때가 있었다는 것을 부득불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저는 첫 업무를 시작했던 때부터 염결자율과 청렴,근면정치를 중히 여겼고, 업무 중 지도자들과 동지들의 승인으로 점차 지도자의 직위가 높아져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하지만, 염결자율의 마음도 자식을 사랑하는 마음 앞에서는 잘못된 길로 빠져들기 매우 쉬웠습니다.

부모로서 저는 아들을사랑하며, 그 애의 핼복한 생활과 멋진 미래를 희망했습니다.

그런데 그애의 부족한 능력으로는 그런 목표를 빨리 달성할 수 없는 노릇이라, 우리 전 가족은 모두 저의 수중에 있는 권력에 생각이 미쳤습니다.

이런 상황 아래우리는 아들에게 영리 기업을 하도록 시켰고, 그 결과 신속하게 치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저의 승인이 필요한 일이었고 이런 치부의 과정은 저의 권력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에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만약에 제 수중에 있는 권력의 영향력이 없었다면 그의 기업이 실패하면 실패했겠지, 그렇게 크게 발전을 했겠습니까?


막 우리 가족들이 빠르게 돈을 번 것을 놓고 우쭐거리며 뽐내고 있을 때, 홍씨펑동지가 영서로 부임했습니다.

그는 사사로운 정에 얽매지 않고 원리원칙대로 우리 지도자 간부 자녀들의 영업행위를 감독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을 말씀드리자면, 시작하자마자 저는 그에게 반감이 컸습니다. 집안에서는 전가족이 모두 그를 적지않게 욕을 했지요. "


모두의 시선이 자연스레 홍씨펑을 향했다.

홍씨펑은 입술에 미세한 웃음기가 스쳐갔지만 이내 빠르게 사라졌다.

한사람에게든 모두를 마주하고서든, 등뒤에서 어떤 사람의 욕을 자주 했을 때는 이어서, 그 사람에 대한 좋은 말을 하게되는 법이다.

과연 빠나용도 이런 속설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하지만 곧바로, 우리는 홍씨펑 동지가 우리에게 선의를 갖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홍씨펑 동지의 감독이 우리 전가족에게는 큰 행운이었다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특히 성 내외의 일련의 지도자 간부들이 자녀의 영업행위에 문제가 생김으로 인하여 명예가 땅에 떨어지고 집이 쫄딱 망하는 사례가 점점 많아졌습니다.

우리는 조직과 동지들의 권고에 대한 좋은 뜻을 보다 심각하게 이해했으며, 이전에 직권을 이용하여 영업상의 이익을 꾀했었다는 것을 수치스럽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전 가족회의를 열었고 한사람 한사람 발언을 하게하여, 오늘 처럼 가정민주생활 회의를 열었습니다.

각자 자기 사상과 언행, 특히 부패 혹은 준 부패 방면의 문제들을 검토하게 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