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색(國色)

30. "양규" 지점(两规地点) - 263 p

"생각나는군. 그런데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났을까?" 홍씨펑이 말했다.

"이친구가 대단히 영민하고 업무에 대한 열성도 있던데 말야.

어떤 흉악범이기에 이처럼 잔인하게 그의 전 가족을 다 죽여야만 했을까?"


이때, 처펑강이 마침 몇가지 공안청 중점업무를 보고하러 들어왔다.

홍씨펑이 말했다. "월호파출소 일 들었어?"

"예, 들었습니다. 그러지 않아도 온김에 그일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처펑강이 굳은 표정으로 말했다.

"좋아, 그럼 그 일부터 말해봐. 우리 하부조직 파출소장이 멸문지화를 당했는데 이보다 더 큰 일이 어디있어?

당신 시공안국 동지들에게도 말했어?" 홍씨펑이 말했다.


"예, 말했습니다. 시 공안국 지도자들도 모두 이 사건을 중시하고, 벌써 정예요원으로 수사팀을 꾸려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처펑강이 말했다.

하지만 저는 이일을 상당히 이상하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일부러 서기님께 보고드리려는 겁니다."

"뭐가 이상하다는거야? " 홍씨펑이 물었다.

"소장 샤오청은 엄부 욕심이 많은 사람입니다.

제 직관에 의하면 그는 큰 일을  한번 해보려고 당연히 생각했을 겁니다." 처펑강이 말했다.

"제가 그의 파출소를 조사 연구해보니 그는 아주 다양한 방법으로 다른 파출소에 앞서 나갔고, 업무도 실질적으로 잘 했습니다.

최근들어 그는 우리 성 공안청 마약처에 비교적 자주 연락했습니다.

마약처에서 우리에게 보고하기로는 샤오청이 일련의 마약밀거래자들에 대한 단서를 조사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건 샤오청의 결점인데,그는 지나치게 개인의 업적에 집착해서, 결코 상세한 상황을 마약처에 보고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마약처에서도 마약밀매자의 상황에 대하여 모르고 있다고 합니다.

그들이 판단하기로는 샤오청은 단서를 좀더 명확히 파악하여 마약밀매조직을 한발 더 깊이 조사하고 한꺼번에 일만타진하려고 하는 것 같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말하니 샤오청이 개인 영웅주의자란 말이야?" 홍씨펑이 말했다.

"당신 이런 상황도 시 공안국사람들에게 말했어?

그들에게 수사를 하게해서, 이 단서를 따라 들어가야 이걸 돌파할 수 있다고 믿을 수 있지."


저도 말을 했습니다만, 마음이 안놓입니다." 처펑강이 머뭇거리며 말했다.

"마음이 안놓인다는게 뭐야?" 홍씨펑은 혹시 자기가 잘못 들었나 생각했다.

"우리가 추측하기로는, 시공안국 내부에 적지않은 사람이 흑사회와 연루되어있습니다.

그런 자들에게 나가서 조사를 하라하면, 우리가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오겠습니까?" 처펑강이 말했다.

저는 심지어 샤오청의 죽음이 공안관계자 내부 사람의 소행이 아닌가하는 의심마저 듭니다.

그들이 샤오청이 끝까지 물고 늘어지며 조사를 해오자 자신들의 내막이 폭로될까 두려웠을테니까요.

그래서, 해결사를 보내 샤오청을 죽이지 않았을까 하는거죠. 이건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추측이지만 말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어떻게 해야되지? "뭐, 좋은 방법이 없겠어?"홍씨펑이 물었다.

"제가 건의하는 것은 우리 성 공안청에서 제일 믿을만하고 능력있는 사람을 뽑아서, 임시 파견 트레이닝이란 명목으로 월호파출소 소장으로 내보내자는 겁니다.

동시에  그에게 샤오청의 사건을 참여하게하고, 일단 이상한 상황이 발견되면 즉각 우리에게 직보토록 하게 하는겁니다." 처펑강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