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賈平凹의 장편소설 "잠깐 앉으세요(暫坐)"

자핑와(贾平凹)의 소설 <暂坐> 인물 소개

 

 

자핑와의 소설 <暂坐 >을 나름 열심히 번역 중 입니다.

현재 책 전체, 272 페이지 중,  191 페이지까지 번역했으니 , 어느덧 2/3가 넘었습니다.

 

나는 소설은 무조건 재미가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번역 중인 이 책이 재미있는지 판단은 독자들의 몫이니 뭐라 할 말은 없습니다.

그런데, 이 소설은 등장인물이 많고, 스토리 전개가 여러 갈래여서, 번역을 하는 나로서도 때때로 등장인물이 누구인지 헷갈릴 지경이었습니다.

독자들은 더욱 헷갈려서 재미가 반감되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책 제목, <暂坐> 그대로, 잠깐 쉬어가는 의미에서, 읽는데 도움이 되도록 주요 등장인물을 간략히 소개하겠습니다.

 

 

하이루오(海若) : 暂坐 찻집 사장. 소설의 중심인물로 여러 자매들의 정신적 지주 역할을 한다. 이혼 후 아들 하이통(海童)과 살고 있다.

이광(羿光) : 서경의 베스트셀러 작가,서예가. 하이루오 자매들과 친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습운당(拾云堂: 구름을 줍는 집)이란 작업실에서 작품활동을 한다. 호색한으로 그려져 있는 인물.

이와(伊娃) :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온 미모의 러시아 아가씨. 그녀가 서경에 유학 왔다가, 귀국한 후 다시 중국에 오는 장면부터 소설이 시작된다.

시아즈화(夏子花) : 백혈병에 걸린 모델 출신 이혼녀. 그녀의 입원에서 사망에 이르는 전개가 이 소설의 중요한 줄거리이다.

핑잉(冯迎) : 유명 서화가로 그려진 여인이나, 시종 정면으로 출현하지 않는다.

루이커(陆以可) : 광고회사 사장. 부친의 환영에 이끌려 서경에 정착하게 되었다는 특이한 경험이 있다.

잉리호우(应立后 ) : 부동산을 많이 갖고 있는 이 소설에서 제일 돈 많은 여인. 부동산 임대업을 하며 큰돈을 사기당한다.

옌니엔추(严念初) : 의료기계 판매를 하는 이혼녀. 대학 교수와 결혼했다가 금세 이혼한 이기적인 인물.

샹치위(向其语) : 땅을 팔아 부자가 된 여인. 플라스틱 가공 공장을 하다가 헤르츠 에너지 치료실을 개업, 운영하고 있다.

위번온(虞本温) : 훠궈 식당 사장.

시리수이(希立水) : 부동산을 많이 갖고 있는, 자동차 판매상 사장.

쓰이난(司一楠) : 가구점 사장으로 비교적 남성화된 배짱이 있는 여장부. 쉬치와 동성애 관계.

쉬치(徐栖) : 시골 극단 배우 출신으로 중국 전통 양생법에 조예가 있다. 서경에 와서 건강 양생관을 창업 운영 중임.

신치(辛起) : 농촌 출신 가난한 유치원 교사. 유부녀 상태로 홍콩 부호의 현지처가 되었다가 보상도 못 받고 헤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