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색(國色)

26. 영서경험(岭西经验) -227 p

"그랬소? 그런데 그사람은 왜 나한테는 말하지 않았지?" 홍씨펑이 웃으며 말했다.

"내 생각에, 내가 그린 그림도 조금 나아진 것 같군. 그런데 장 주석이 칭찬까지 했다고?

그사람 국내에서 저명한 화가라서, 매폭당 수만원씩이나 한다던데.

미술협회 명예주석을 담당하라고,, 나를 기꺼이 추대하겠다니, 당신 그사람에게 말하시오.

내가 수락하겠으니, 아무때나 나를 찾아오라고."


위진핑이 그의 옆으로 가서 섰는데, 그는 이미 전시관에 들어가 반면교사 사례의 전시물을 보고 있었다.


"이번 청렴정치문화 포럼을 성대하게 개최하려고 저희들도 열심히 준비 했습니다." 위진핑이 소갯말을 했다.

"며칠전에 제가 미리 한번 보았습니다만, 일부러 사람들에게 최신사례 자료로 보강하게 했습니다.

예를 들어 반면교사 사례 안에는 우리 성 기위에서 최근에 조사 처리한 성 교통청장 사건이 있습니다.

청장 뉘구이딩(牛贵定)과 고속공로공사 상무 부사장 레이스산(雷石山 )은 동일 사건에 연루된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대단히 깊은 교훈을 주었으며, 그들의 참회는 많은 감동을 줍니다.

여러분, 이쪽이 바로 그것입니다."


홍씨펑이 위진핑의 손이 가리키는 곳을 보니 과연 교통청 뉘구이딩의 커다란 사진이 있고, 그옆에 사건의 내용을 간략히 소개해 놓았다.

소개를 통해 뉘구이딩의 부패는 물론 그의 마음속 탐욕의 결과이기도 하거니와, 그가 손에 쥐고있던큰권력이 많은 부패분자들을 공격을 유인한 것도 분명히 알 수 있었다.

부패에 저항하는 특별한 소질이 없다면, 이러한 공격을 버텨내기 힘든다.


모 건설회사 사장은 직원총회에서, 주먹을 휘두르며 큰소리로 호소했다.

"이번에는 어떻게 되었든 고속 골로 공사를 따 와야되.

당신들이 즉각 행동에 나서서 무슨 수를 쓰든지, 무슨 대가를 치루든지꼭 공사를 따와. 돈을 주든가 사람을 주든가 모두 상관 없어.

전국 각지에서 절세미녀를 뽑아와야 하는데, 단 뉘구이딩의 마음에 들어야 되.

돈이 얼마가 들더라도 아까울 것 없어! 누구든지 뉘구이딩만 공략했다하면 내가 일백만을 보너스로 주겠어!"


뉘구이딩의 참회 : "제가 교통청의 큰 권력을 장악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 많은 미녀가 신변에 모여들었고, 그렇게 많은 돈이 수중에 들어왔습니다.

권력은 정말 최음제와 같아서, 저는 약 한첩에 혼절해 버렸습니다.

권력은 목숨을 뺏는 장부같아서 저는 권력에 의해서 귀중한 것들을 모두 잃었습니다.

저는 의지가 강하지 못해서 이렇게 큰 권력을 갖게되는 자리에 배치되면 안됩니다.

저는 후회막급이예요!"


성 고속공로회사 상무 부사장 레이스산의 사진은 눈물을 펑펑 쏬고 있었고, 가련하기 짝이 없는 모습이었다.

그의 말 : "뉘청장과 처음 출장 갔을 때, 밤중에 미녀가 방안으로 들어오자 제가 깜짝 놀라 서둘러 그녀를 내보냈던 일이 기억납니다.

하지만 제 직속상관 뉘청장이 오입도 하고 도박도 하고, 뇌물도 받는 것을 보게되자 생각이 점점 마비되어 갔습니다.

부패는 커다란 염색항아리 같아서 여기서 서서히 검게 염색이 되어가다가, 결국 진흙탕에 점점 더 깊이 빠져들었고 도저히 스스로 빠져나오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잘 했어.반부패 전람회를 하며, 전형적인 사건을 깊이 분석하고,부패의 근원을 파헤치면서, 그들의 솔직한 참회를 듣게하니 이건 특히 교육적이 의미가 크군."

홍씨펑은 보고나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진핑서기, 생각이 하나 떠올랐어.

당신네 기검기관은 선교 동지 일을 잘 하고 있는데, 반면교사 사례를 선전할 때, 그렇게 사건의 속 이야기에 집중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

구체적이 스토리를 너무 많이 노출시키다보니 반드시 장점만 있는 것 같지는 않아.

전에도 당신들이 만든 자료 몇가지를 보았는데, 글도 모두 잘 썼고, 소개도 정말 자세히 해놓았더군.

하지만, 그걸 보고나니 효과가 반드시 좋을거라는 생각은 안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