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소통

<3> 수다를 떨며 입심을 즐겨라.217p

이 얘기를 듣고 웃음이 나올 것이다. 이 안에는 유머가 있으며 총명한 여자는 유머방식으로 자기가 하려는 말을 거침없이 표현하였다.

그러면서도 남자친구에게 장난스러우면서도 귀여운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이들은  사람들이 부러워 할만한ㅌ 한쌍의 연인이며그들 두사람이 사는 세상은 틀림없이 재미있을 것이다.


우리는 살아가는 데는 무드가 필요하다고 항상 말한다. "

무드"라는 두 글자는 바로 두사람 사이의 편안하고 유머있는 분위기를 가리키는 것이다.

이렇게 무드는 피차간에 함께 있으면 편안하고 흐믓한 기분을 느끼게 만든다.


결혼 생활중에 흔히 부부 사이에 말을 안하는 경우가 생긴다.

만약 두사람이 장기간,  엄숙하고 진지한 말만 한다면 , 두사람이 참아넘기기 힌든 냉정한  느낌이 들고, 필연적으로 감정이 상할 것이다.


그래서, 애정생활이 날로 심심해져 간다고 느껴지면 유머로 이런 활기없는 심심함을 깨부셔야 한다.

사실, 연애란 사람들이 동경해 온 것 아닌가? 그러니  수다라도 떨어서  기분이 유쾌해지고 느긋하고 행복해져야 하지 않겠는가?

살아가면서, 무드의 고수들은 언제나 손쉽게 재치 넘치는 웃기는 이야기들을 할 수 있다.

혹은, 자기의 창작력과 상상력을 동원해서 유머 방식으로 평밤한 사랑을 새로이 연출해 낼 것이다. 생활 필수품 같은 것들 마저 유머 소재가  될 수 있다.

이렇게 소통 기교는 그들의 사랑에 크게 작용하고,  대적할 적이 없을 것이다.


아래 어떤 아내의 예기를 보도록 하자.



어떤 남자가 회사에서 야근을 하고 밤 늦게 짐에 돌아왔는데 집안에 들어서니 아내는 벌써 자고 있었다.

식탁 위에 메모가 하나 있었는데, 이렇게 쓰여 있었다.


"여보~, 식사는 식탁에 , 맥주는 냉장고에,  나는 침대에 있어요."


남자는 하루종일 바쁘게 일하느라 실인즉 참을 수 없이 피곤했다.

하지만  아내가 남겨놓은 재미있는 메모를 보고 얼굴에 저절로 장난기가 솟아났다.

아내의 재미 있는 메모가 그의 마음을 움직이게 한 것이다.



아밖에 여자들은 보통 자기가 애인의 마음 속에 자신이 어떤 지위에 있나 매우 궁금해며, 수시로 여러가지 말로 시험하려든다.

이런 상황을 당하면 남자들은 점잖은 말로 대답을 할게 아니라 완전 기지를 발휘하여 유머로 대답을 해야한다.



아내 : 한번 알아맞춰봐, 내가 당신과 결혼하는 바람에 몇명의 남자가 실망했을까?

남편 : 아마, 오직 나 한사람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