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소통

<3> 수다를 떨며 입심을 즐겨라.216p

사랑이 장구하고 강한 생명력을 갖게 하려면, 두사람 모두  정성을 다해 잘해 나가야 한다.

영구적인 해법이 무엇인지 찾아내기란 매우 어렵다. 하지만, 그 이치는 하루 아침에라도 깨덜을 수 있는  매우 간단한 것으로 한마디로 결론지으면 바로 유머다.

두사람이 함께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특히 결혼하고 나서) 원래의 격정적인 감정이 점차 시들해지면서, 권태감이 들기 시작할 것이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려면, 우리는 즐거운 분위기를 만드는 법을 배워야 한다.


연애중인 남녀는 모두 이런 말을 알 것이다.

"친하니까 때9리고, 사랑하니까 욕하는 것이다. 때리지도, 욕하지도 않는 것은 서로 사랑하지 않기 때문이다. "(원문: 打是亲, 骂是爱.不打不骂不相爱 )

사랑의 감정을 오래 동안 신선하게 유지하고 싶으면 서로 유쾌하게 지내야 한다. 여기에  수다는 필살지계이다.

소위 수다를 떤다는 것은 유머있게 사람을 감동시키는 말을 하는 것이며, 애정 생활을 북돋우는 일이다.

믿으라. 만약 우리가 유머가 풍부하고 재미가 넘친다면, 반드시 연인을 애정의 바다에 취한듯, 몽롱하게  빠뜨릴 수 있다는 것을..



한쌍의 남녀가 공원에서 데이트를 하는데, 주위에서 사람들이 계속 지나갔다.

이리저리 지나가는 사람들을 보다가 여자가 갑자기 목소리를 깔낮추서 말했다.

"앞에 저기  잘생긴 남자,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야. 저런 남자의 여자친구가 되어봤으면 얼마나 좋을 까?" 여자는 말을 하고 나서 장난스럽게 웃었다.

남자는 속으로 기분 나빴지만 아무렇지도 않은 듯 중얼댔다. "잘 됬군, 마침 우리 회사에서 다음 주에 미녀가 한명 온다해서 난 진작부터 기대에 넘쳐있어."

이말을 듣자마자 여자는 화를 내며 소리쳤다. " 다른 사람에게 눈을 돌리면 안돼. 나 한 사람만 사랑하겠노라고 맹서해!"

남자가 어깨를 쫑긋거리며 말했다. ""무슨 근거로 당신은 잘생긴 남자를 좋아한다면서, 나는 미녀를 바라보지도 말라는 거지?"

여자가 화를 내며 고개를 돌렸다. "흥, 나한테 정말 이렇게 나올거야? 이제 알았어.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는 걸."

"아니야, 아니얔!" 남자는 황급히 여자의 손을 잡으며 "나, 정말 사랑해,  맹서할께! 난 당신만 사랑하고 절대 다른 여자에게 눈 돌을리지 않을거야."

여자는 금새 노기를 거두고 기뻐하며 말했다. "음, 앞으로는 안심하고 잘생긴 남자를 보아도 되겠군."

"자기...." 남자는 자기가 낚였다는 것을 알았지만, 그녀를 바라보며 유쾌하게 웃었다. 곧 기쁨이 몰려왔다.